2025. 6. 9. 10:36ㆍ공뷰하자
2025.06.07
빠른 시간 안에 GAC 인증 자격 받기 꿀팁 드릴게요
끝까지 읽어보시면 분명 저처럼 몇 시간 안에 충분히 인증서 발급 가능하실 거예용

GAIQ란?
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의 약자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인정해주는 자격증입니다.
사실 자격증보다는 수료증? 인증서? 에 가까울 정도로, 복잡한 실무에 비해 단순한 객관식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단시간에 쉽게 이력서 한 줄 추가하는 느낌으로 획득해보자고용
원래는 GAIQ라는 이름의 자격증으로 불렸는데, GA가 또 업데이트 되면서 이 자격증의 이름 또한 GAC로 바뀐 것 같습니다!
GAIQ가 없어져서 당황했던 분들 GAC 이게 맞아여
GAC 취득 방법은?
해당 자격증은 구글의 Skillshop에서 취득할 수 있습니당
https://skillshop.withgoogle.com/
Skillshop
Master the Google tools you use at work with online training Develop skills you can apply right away, with e-learning courses designed by Google product experts. Learn at your own pace and get Google product certified.
skillshop.withgoogle.com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세번째에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클릭,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취득한 상태라 완료됨으로 뜨네염)
이때, 구글 계정 정보에 회사 명과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뜨는데,
회사 명이나 이메일은 인증서 정보에 뜨지 않아서 아무거나 입력하셔도 됩니당
다만, 구글 계정에 등록된 이름으로 인증서가 발급되기 때문에
실명이 아닌 계정이라면 실명으로 변경하고 응시하세요!!!
서치를 하다 보면 6시간?분량의 영상을 봐야 한다는 분도 있고 테스트를 바로 볼 수 있다는 분도 있는데,
제가 딸 때 기준(250607)으로는 제공되는 학습 영상을 시청하지 않고도 즉시 응시가 가능했어요!
다만 공부 목적이라면 복습 차원에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영상도 한 번씩 봐주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
짠-!
1시간 15분 간 객관식 50개의 문제가 출제되고 그 중 40개를 맞춰야 하는데,
시간에 비해 문항 수가 많게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오픈북 시험이고 이미 수많은 유저들이 해당 자격증을 취득했기 때문에
인터넷만 있다면... 구글링을 통해 바로 취득하실 수 있을 겁니당
다만 이 인증서가 공신력이 있다거나 크게 신뢰도가 높은 자격증은 아니기 때문에 취업 할 때 이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구글 애널리틱스GA4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하지는 않을 거예요
이력서에 자격증 한 줄보다 GA를 활용할 수 있다는 역량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겟죠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다면 우측 상단에서 언어 설정을 통해 한국어로 변경 가능하고,
저도 한국어 기준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한국어로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 웹사이트에 대한 통계 정보를 수집해 보고하고자 합니다. 먼저 무엇을 설정해야 하나요?
- 애널리틱스 태그
다음 중 고객 포인트 제도를 위한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대해 설정되는 범위는 무엇인가요?
- 사용자 범위가 설정됩니다.
지난 30일 동안 방문한 사용자의 기기 유형(예: 데스크톱 또는 휴대전화)을 보여주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이 보고서에서 기기 유형은 무엇인가요?
- 측정기준
근무 중인 팀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 내에서 사용자 획등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떤 조치를 취해야 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나요?
- 맞춤설정 기능을 사용해 기본 제공 보고서를 수정하면 됩니다.
사용자 획득 보고서와 트래픽 획득 보고서를 볼 때 각 보고서가 소개하는 정보에는 어떤 주요한 차이가 있나요?
- 사용자 획득 보고서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달하게 된 가장 첫 번째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세션의 캠페인/소스/매체를 보여줍니다.
표준 보고서 외에 고객 참여에 대한 보다 심층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급 기법을 찾고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에서 어느 섹션을 확인해야 하나요?
- 탐색
웹사이트와 앱의 사용자 여정을 분석하고 신규 사용자가 이 두 플랫폼에 어떻게 도달하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중 어떤 기법을 사용해야 이와 관련된 통계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을 사용해야 합니다.
속성에 대해 광고 개인 최적화를 사용 설정했지만 특정 이벤트는 제외하고자 하는 경우 제외된 이벤트의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 해당 데이터는 측정 용도로만 사용됨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와 같이 비즈니스에 적합한 매개변수에 따라 사용자를 분류하여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새 잠재고객층을 생성하고자 합니다. 다음 중 예측 잠재고객을 생성하기 위한 접근 방법은 무엇인가요?
- 앞으로 7일 이내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로 구성된 잠재고객 생성
어떤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을 사용해야 다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상주하는 매장 내 고객 구매 데이터와 함께 분석 데이터를 조회하는 대시보드를 개발할 수 있나요?
- Data API 기능
근무 중인 팀에서 왼쪽 탐색 창에 데스크톱 사용자로만 필터링된 소스/매체가 담긴 보고서를 새로 추가하고자 합니다. 이 보고서를 생성하려면 어떤 신규 보고서 템플릿을 사용해야 하나요?
- '트래픽 획득 보고서' 템플릿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영장 설치 회사에서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수영장 유지관리에 대한 새 방법 안내 동영상을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 사용자가 이 동영상과 한 상호작용에 대한 많은 데이터가 있다면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하는 '사용자 속성'은 무엇인가요?
-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의 언어 환경설정
신규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한 다음 가장 많이 여는 페이지를 파악하기 위해 '탐색'에서 새 경로 탐색 분석을 만들었고 이를 동료와 공유할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새 경로 탐색 분석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나만 볼 수 있지만 속성의 다른 사용자와 읽기 전용 모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의 탐색 섹션에 있습니다. 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을 표 형식으로 맞춤설정하려면 어느 탐색 분석 기법을 사용해야 하나요?
- 자유 형식
page_view 이벤트는 웹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의 페이지를 볼 때마다 트리거됩니다. 방문자가 특정 페이지(예: 홈페이지)에 도달할 때 트리거할 새 이벤트를 설정하려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의 '이벤트'로 이동한 후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하나요?
- '이벤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자연 검색어에 대한 통계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애널리틱스와 연결해야 하는 플랫폼은 무엇인가요?
- Search Console
잠재고객 트리거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충족되는 잠재고객 규칙을 기반으로 새 이벤트 만들기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털ㄹ BigQuery로 내보낸 후에는 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SQ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쿼리해서 궁금한 점에 대한 해답을 찾고 제품, 사용자, 채널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관리 중인 소매 웹사이트에는 검색엔진, 광고, 소셜 미디어와 같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이러한 방문 경로 중에서 가장 많은 신규 고객과 가장 중요한 이벤트를 유도하는 것을 파악하기 위해 관련된 통계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자연 검색' 또는 '추천'과 같이 웹사이트 사용자의 방문 경로를 보여주는 측정기준은 무엇인가요?
- 세션 기본 채널 그룹(기본 채널 그룹)
참여 작성자가 여러 명인 블로그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각 기사 페이지의 작성자 이름을 보고하려면 무엇을 사용하나요?
- 맞춤 측정기준
웹 데이터 스트림을 이미 설정했고 웹사이트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으로 데이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웹 데이터 스트림에서 향상된 측정이 사용 설정되어 있다면 어떤 결과가 발생하나요?
- 웹사이트 코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에서 추가 이벤트가 수집됨
사용 중인 기기 유형을 기반으로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보이는 행동을 알려주는 보고서는 다음 중 무엇인가요?
- 페이지 및 화면 보고서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와 Google Ads가 연결된 상태에서 Google Ads에서 Google 애널리틱스의 전환 이벤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 것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요?
- Google Ads는 전환 이벤트를 사용하여 광고 게재위치에 맞춰 입찰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직접 관측할 수 없는 전환을 Google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해 측정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무엇인가요?
- 주요 이벤트 모델링이 이러한 전환을 측정합니다.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특정 잠재고객 또는 사용 사례에 맞는 새 데이터 세트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애널리틱스 360 기능은 무엇인가요?
- 하위 속성
Google Ads가 Google 애널리틱스와 연결된 경우 Google Ads에서 Google 애널리틱스의 잠재고객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 Google Ads에서 광고 캠페인을 타겟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무 중인 팀에서 웹사이트 트래픽의 예기치 않은 급증이나 감소를 모니터링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알려주기 위해 Google 애널리틱스에 기본 제공 되어있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 이상 감지가 이러한 이벤트를 알려줍니다.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수준 및 이벤트 수준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간을 제어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 데이터 보관 기간
사용자들이 어디에서(예: 소셜 미디어) 내 웹사이트로 유입되는지에 관한 통계 정보는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어느 섹션에 나와 있나요?
- 획득
Google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는 중에 이 프로세스의 일부로 데이터 스트림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 중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요?
- 데이터 스트림은 앱 또는 웹사이트의 데이터 소스로, 속성 내에 위치합니다.
맞춤 설정한 보고서가 왼쪽 탐색창에 표시되도록 만들려면 어디에 추가해야 되나요?
- 컬렉션
브랜드, 제품 또는 지역 전반의 비즈니스 상황을 포괄적으로 보기 위해 여러 소스 속성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새 데이터 세트를 만들려고 합니다. 어떤 애널리틱스 360 기능을 사용해야 하나요?
- 롤업 속성
주요 행동 또는 전환이 발생할 때까지 사용자가 거치는 단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시각화하고 단계별 작업 완료 또는 실패 여부를 확인하는 데 어떤 탐색 분석 기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 유입경로 탐색 분석을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는 사용자의 상품 구매 또는 뉴스레터 가입처럼 매우 가치가 높은 이벤트가 여러 개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중요하다고 표시하고 싶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에서는 이를 어떤 이벤트로 표시해야 하나요?
- 주요 이벤트
이 애널리틱스 기능을 사용하면 고유 식별자를 개별 고객과 연결하여 다양한 플랫폼 및 기기의 여러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개별 고객의 행동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User-ID
자유 형식 보고서를 만들 때 어떤 시각화 유형을 포함할 수 있나요?
- 표, 선 차트, 분산형 차트, 막대 그래프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POS 시스템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는 웹사이트와 앱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보내는 데이터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수집하여 Google 애널리틱스 서버로 바로 전송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 측정 프로토콜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면 웹사이트에서 이벤트가 트리거됩니다. 다음 중 이벤트 매개변수는 무엇인가요?
- 사이트에서 시청한 동영상의 이름
BigQuery에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연결할 때 데이터를 내보낼 빈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2개가 표시됩니다. 이 2가지 옵션은 무엇인가요?
- '매일'과 '스트리밍' 입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을 만든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는 고유한 사용자 상호작용을 어떻게 측정하고 보고하나요?
- 이벤트로
실시간 보고서에서 무엇을 확인할 수 있나요?
- 지난 30분 내에 발생한 이벤트
테이블 보고서에 여러 데이터 그룹을 나란히 표시하려면 어떤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선택해야 하나요?
- '비교'를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앱이나 웹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과 관련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해 답을 얻을 수 있는 사전제공 카드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어느 섹션에 나와 있나요?
- 보고서
웹사이트와 iOS용 앱 및 Android용 앱이 있는 작은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위치를 통틀어 이벤트와 사용자를 분석하고자 하는 경우 계정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 웹사이트용 웹 데이터 스트림 1개와 앱 데이터 스트림 2개(iOS용 1개, Android용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에서 불일치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중입니다. 이상치나 잠재적인 문제를 파악하려면 다음 중 어떤 측정기준을 사용하는 것이 유익한가요?
- 국가, OS 버전, 운영체제 및 버전을 사용합니다.
지난 30일 동안 방문한 사용자의 기기 유형(예: 컴퓨터 또는 휴대전화)을 보여주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 보고서의 '측정항목'은 다음 중 무엇인가요?
- 휴대전화를 사용한 사용자 수
게재한 다양한 광고가 전환 경로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여 분석 경로 보고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의 어디에서 이 보고서를 찾을 수 있나요?
- 이 보고서를 보려면 '광고'로 이동합니다.
웹사이트에 사용자가 뉴스레터에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신규 가입 이벤트를 전환으로 표시하고 가입한 사람들에 대한 잠재고객을 만들고자 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의 어느 부분에서 이벤트, 전환, 잠재고객을 관리할 수 있나요?
- '관리'로 이동
한 비즈니스 소유자가 표준 테이블 보고서에 표시된 데이터를 더 심도 있게 분류하고 분석하고자 합니다.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 게 도움이 되나요?
- '보조 측정기준'이 심도 높은 데이터 분류 및 분석에 도움이 됩니다.
탐색 내에서 구매 유입경로를 빌드할 때 홈페이지 조회를 선택하려면 어떤 측정기준을 사용해야 하나요?
- 페이지 경로 및 화면 클래스
질문들은 순서가 뒤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질문과 답을 잘 읽어보고 선택하는 것 유의하시구요!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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